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이랑 함께 ! 서울 근교 - 파주 평화누리공원 & 캠핑장

파주 - 평화누리공원 & 캠핑장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53 )

공룡박물관에서 실컷 놀고! 집으로 바로가기는 아쉬웠기에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임진각 - 평화누리공원을 갔다. 

https://oiuhot.tistory.com/39

 

아이랑 함께 ! 서울 근교 - 파주 공룡박물관

파주 - 공룡박물관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83) 오랜만에! 주말에 미세먼지가 없다는 일기예보를 보고 친구에게 추천받은 공룡박물관을 다녀오기로 하였다. 두 돌 전

oiuhot.com

우리는 3시쯤 도착하였기에 이미 주차장은 차들로 바글바글하였고, 주차요금은 1일 2,000원이라고 안내되어있었다. 주차장을 하이패스로 지나가다니 ㅎㅎㅎ 신기했다! 우리는 감면되는 경우가 뭔지 모르기도했지만,, 굳이 2,000원이라 빨리 들어갈 수 있는 하이패스 전용으로 들어갔다. 

분명 들어갈 때는 킥보드를 타겠다고 호기롭게 들어가놓고선 바람개비동산을 보자마자 킥보드는 버려졌다 ㅎ_ㅎ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인기가 많았던 바람개비 동산!  

바람개비 동산에서 왼쪽을 내려다보면 차가 다니지않는 도로가 나온다. 이곳에서는 이미 아이들이 신나게 킥보드를 타고 있었고 ! 우리 아이도 보자마자 킥보드를 또 열심히 타고 달렸다. 달리고 달리다보니 도착한 놀이터,,,, 

공터처럼 보였으나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큰 놀이터가 나온다! 뿐만 아니라 큰 방방이도 있고 메달려서 내려오는 작은 놀이기구..(?)도 있어서 초등학생 아이들까지 모두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곳이 캠핑존이었다! 

갑자기 방문한 곳이었기에 여벌옷은 커녕 모래놀이 장난감도 아무것도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는 신나게 놀았다. 모래를 보자마자 양말부터 벗어던지는 모습을 보고 모든걸 내려놓고 놀게 하였다^_^ 모래놀이 장난감이 없어서 다른 친구들을 부럽게 빤~히 쳐다보길래 버려진 몇가지들을 가지고와서 ㅎㅎㅎ (놀다가 두고 간 듯함) 놀았다. "또, 또!!"를 계속 외쳐서 두리번거렸으나 ㅎ_ㅎ 다 주인이 있던 장난감들이라 있는걸로 만족하는 수밖에^^.. (결국 다음날 모래놀이 장난감을 잔뜩 챙겨서 집앞 호수공원에서 놀았다.)

30분정도 신나게 놀고 근처 화장실에서 손을 씻고 다시 킥보드를 타러 갔다. 하늘을 쳐다보면 곤돌라가 지나다녔다. 처음 들어왔던 주차장 옆으로 곤돌라를 타는 곳도 있는데 너무 타고싶었으나,, 혹시나 아이가 무서워하더라도 중간에 내릴 수가 없기에ㅠ_ㅠ 이번에는 포기하고 다음번을 기약하기로했다! 근처에서는 연날리기를 하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었다. 조금 더 크면 우리도 연날리기를 할 수 있겠지..♥ 역시 아이와 함께 오게되면 예상을 빗나가는 일이 매우 많아지는 것 같다. 

킥보드를 타고 아이는 계속 도망가고 우리는 잡는척을 하고 신나게 뛰어놀고 근처 편의점에서 쥬스와 구론산을 사서 당충전을 하였다. 편의점 옆쪽으로 있는 작은 매점(?)에서 파는 치즈핫도그가 정~~말 맛있었다!!!! 당충전 후, 놀이기구를 타러 가고 싶었으나 아이가 너무 졸려해서 결국 킥보드&모래놀이만 실컷하고 집으로 갔다..^_^ 

 

킥보드 & 자전거 - 모래놀이 - 놀이터 - 곤돌라탑승 - 연날리기 - 놀이기구 등등 많은 이용시설이 있는 평화누리공원!!

[공룡박물관 -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당일치기 코스로 완전 추천한다!